아는 형님이 근처에서 유기농 배추 농사를 오랫동안 지어오셨습니다. 이 농부에게도 유기농의 중요성을 강조해오신 분이죠.

배추 가격이 오르나 떨어지나 늘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며 아는 지인분들만을 통해 판매해 오셨는데 올해는 배추가격이 한포기에 만8천원까지 폭등하여 더 비싼 가격에 판매 할 수 있음에도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가격을 변함없이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하여 1차로 아는 지인분들께 500kg 정도를 예약 판매하시고 나머지 300kg를 하늘과 계란에 한번 팔아볼 것을 권유하여 이렇게 올려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럼 예약 주문을 위한 아래 자세한 사항을 적어보겠습니다.


원산지: 전남 영광 (누리농장)
품명: 3년 묶은 천일염으로 절인 유기농 배추
무게: 20kg (약 열포기)
가격: 5만원 (배송비 포함)

예약주문 받는 기간: 10월 6일 ~ 11월 20일까지  
배송 : 11월 20일 부터 ~

판매사이트: 하늘과 계란(http://eggsky.co.kr/front/php/product.php?product_no=13&main_cate_no=4&display_group=1)








유기농 배추 설명 (출처 : 누리농장 블로그 http://blog.daum.net/nuri5105)
-

누리농장 유기농 김장배추는   올해도 봄배추를 하고나서 콩을뿌리고 풀을길렀다.

 땅 심을 돋을려면 가장 자연적이면서 비용이적게 드는방법이다.

 5월20일경부터 8월초까지 자라면 1.2m-1.5m까지 자란다. 유기물도 얻지만 천적도 살리는셈 1석2조의효과랄까?

 트랙터를이용하여 노타리치고



 일주일간격으로 4회정도 로타리치면서, 석회,부족한 유기질비료도 준다

 영광군 농업기술쎈타에서 배추육묘를부탁 .자동화된기계로 상토와 파종을한다.

누리농장 유기농김장배추를파종하고계시는  농업기술쎈타의 이석정계장님과, 정영인님

 파종이끝난모판에 물을주고있다.

 올해는 유난이 비가많이 와서 누리농장 유기농김장배추를 반밖에 못심었다.

 비를맞고 9월12일날 심은 누리농장 유기농김장배추는 30%정도 죽었다.



누리농장 유기농김장배추는 난황유와 비티제를 혼합하여 살포해주어 병충해 예방을 한다.

 비가 많이와서 배추밭에 풀이자란모습 비가 오지않고 땅이마르면 9월말쯤 심어야 할 누리농장유기농배추밭


 

 작년처럼 올해도 누리농장 유기농김장배추를 절여 판매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올해도 누리농장 절임배추를 애용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선을 다하여 자연에가깝게 기르겠습니다.


유기농 배추에 더 많은 정보를 보실 분들은 http://blog.daum.net/nuri5105




--

조금 보충 설명을 하자면 이 농부가 사는 영광은 예로부터 천일염 소금이 유명한 곳입니다. 굴비가 유명해진 이유도 따지고 보면 바로 이 천일염 덕분이죠. 여기서 조금만 나가면 염산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은 마을 전체가 염전입니다.

이 곳에서 생산된 천일염으로 배추를 절입니다. 그것도 3년간 간수를 쫙뺀 보실 보실한 천일염으로 절이기 때문에 맛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광 염산면 천일염 채취 모습]




소금은 보통 6~7월 생산된 것과 3년 간수를 뺀 소금을 최고로 칩니다.

 
그리고 배추는 속이 꽉찬것보다 속이 조금은 여유가 있는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 배추가 훨씬 맛이 좋은 배추라고 합니다. 씹을때 느껴지는 풍미에서 큰 차이가 나겠죠.

그럼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Posted by 하늘과계란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